☆ 인천광역시 관광협회 홈페이지 입니다☆
 
 

 
작성일 : 16-09-06 01:34
인천해경, 예인선 해양오염 사고예방 간담회 개최
 글쓴이 : 예부선협회
조회 : 279  
   http://www.anewsa.com/detail.php?number=1005444&thread=09r02 [63]

인천해경, 예인선 해양오염 사고예방 간담회 개최
예인선사 및 협회 관계자 대상 안전관리 당부

 


인천해경서(서장 송일종)가 지난 22일 인천지역 예인선사 및 (사)인천예인선선주협회, (사)인천예부선협회 선박관리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인선 해양오염 사고예방 간담회를 개최했다.

인천해경에 따르면 인천 관내에서 최근 5년간 발생한 해양오염사고를 분석한 결과 총 87건 중 예인선ㆍ작업선에서 발생한 사고가 41%(36건)로 큰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.

이 중 고의ㆍ부주의가 원인이 되는 사고가 56%에 달하고 있다.

이에 따라 이번 간담회에서 예인선 해양오염 사고사례 전파와 원인별 예방대책을 논의하고 25일부터 다음달 27일 까지 5주간의 예인선 집중점검에 앞서 해양오염방지설비 정상 작동, 선박발생 폐유 적법처리 등 주요 점검항목과 조치사항을 전달했다.

간담회에 참석한 협회 관계자는 “해양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 동참 할 것”이라며 “선원들 대상 자체 교육을 강화하는 등 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하겠다”고 말했다.

인천해경 해양오염방제과장은 “해양오염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한다”며 “예인선 집중점검을 통해 미흡한 사항을 개선시정 조치하고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관련규정에 따라 처벌할 방침”이라고 밝혔다. .

 

(아시아뉴스통신=이명기기자)